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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잣거리

[이야기][발명][생각전환] 발명을 하고 싶다고? 그럼 이렇게 해보는게 어떤가?

by Wisty 2023. 9. 18.

"이봐 최씨 내가 세상에는 없는 새로운 물건을 만들고 싶은데,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나 그려? 자네는 좀 알고 있나?"

 

"김씨 발명을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 뭔지 아나? 

 

"그런 방법이 있는감? 어떻게 하면 기발한 물건을 만들 수 있나?"

 

"걱정말게나 김씨, 발명하는 방법 중 그나마 쉬운 방법이 40가지나 있다네"

"한번만 말해 줄테니 잘 받아 적게나"

"발명을 하는 가아아아아장 쉬운 40가지 원리여

"기존에 있던 물건을 이 40가지 원리를 통해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근본적인 원리라네"

 

"최씨 뜸들이지 말고 얼른 말해봐, 기다리다가 죽겠어"

 

"알았드라고, 내가 이제 말 할 참이었네"

 

 

 

 

 

"첫 번째로 분리여, 분리(Segmentation) 여러 부분으로 나누는거지 "

" 그 다음으로는 추출(Extracting)이라네, 핵심을 남기고 모두 제거 하는거지"

" 세 번째로는 국소적 성질(Local Quality) 인데 일부를 변형해 기능을 보강하는 것이라네"

"이제 부터는 그냥 말할테니 순서를 잘 기억하길 바라네"

 

4. 비대칭 ( Asymmetry) : 비균등하게 만들기

 

5. 결합/통합 ( Combining/Consolidation) : 시 공간을 통합하기

 

6. 범용성/다용도( Universality) : 하나의 시스템으로 여러가지 기능을 수행하도록 하기

 

7. 포개기( Nesting) : 한 물체 속에 다른 물체를 집어 넣기

 

8. 평형추( Counterweight) : 비교해서 부족한 것을 채우기

 

 

9. 사전 반대조치( Prior Counreraction): 유해작용 최소화하여 미리 반대 조치 취하기

 

10. 사전 조치( Prior Action) : 필요한 것 미리 해놓기

 

11. 사전예방/보정( Cushion in Advance/Compensation) : 부족한 기능 보완 위해 미리 안전 조치를 취해놓기

 

12. 긴장완화/높이 맞추기( Remove tension/ Equipotentiality) : 어떤 동작이 이루어지도록 동장 환경을 바꾸기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(사용자가 사용하기 쉬운 환경으로)

 

13. 반대로하기( Do it Reverse) : 다른 사람과 반대로 하기

 

14. 곡선화/구형화( Curve/Spheroidality) : 형태는 곡선이나 구형으로 바꾸기

 

15. 역동성( Dynamicity) : 움직일수 없는 것을 움직일 수 있도록 바꾸기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하나의 사물을 움직일 수 있도록 여러부분으로 나누자)

 

16. 과부족 조치( Partial or Excessive Action) : 딱 떨어지기 어려울때는 더 많거나 더 적게 하기

 

 

 

17. 차원 바꾸기( Transition into a New Dimension) : 공간 변화(다른 공간을 찾자)

 

18. 기계적 진동( Mechanical Vibration) : 물체가 진동 운동을 하도록 만들기

 

19. 주기적 진동( Periodic Action) : 연속적 작용(주기적 순간 작용 형태로 전환)

 

20. 유용한 작용의 지속( Continuity of Useful Action) : 유익한 작용을 중단없이 지속, 불필요한 동작, 중간 동작을 제거

 

21. 고속처리( Rushing Trough/Skipping) : 해로운요소 배제 시키기 위해 신속하게 처리

 

22. 전화위복( Convert Harm into Benefit) : 유해한 요소를 유익한 요소로 이용(유해한요소+유해한요소=유해성 제거)

 

23. 피드백( Feedback) : 현재의 상황 전달(외부 변화 요인에 따라 변화, 변화요인,사라지면, 유해성 증가->유해성제거)

 

24. 매개체( Mediator) : 동작을 수행하거나 전달위해 중간 매체 사용 원래상태로 되돌아가자

 

 

 

 

25. 셀프서비스( Self Service) : 저절로 되게 하라

 

26. 복제( Copying) : 역할을 대체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자

 

27. 일회용품( Dispose) : 싸고 수명이 짧은 것으로 대체하자

 

28. 기계시스템 대체( Replacement of Mechanical System) : 기계 시스템을 단순화 하거나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효율이 높은 발전된 시스템으로 대체

 

29. 공기, 유압 활용( Penumatic or Hydraulic) : 단단한것을 유동적인 것으로 바꾸자

 

30. 유연한 막 또는 얇은 필름( Flexible or Thin Films) : 기존 구조물을 유연한 막이나 얇은 필름으로 대체하자

 

31. 구멍/다공성물질( Hole/Porous Material) : 물체에 구멍이 많게 만들거나 다공성 재료 사용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물체가 다공성이면 다른 물질로 채우자)

 

32. 색 변경( Changing the Color) : 물체나 주변 환경의 색이나 투명도를 바꾸자

 

 

 

 

33. 동질성( Homogeneity) : 물체와 동일 하거나 비슷한 재료로 만들자

 

34. 폐기 및 재생( Rejecting and Regenerating Parts) : 부품의 기능이 다하면 폐기 및 변형

 

35. 속성 변환( Transformation of Property) : 대상의 물리적 상태를 바꾸자

 

36. 상 전이( Phase Transition) : 상 전이동안 발생하는 (부피변화, 열 흡수 발산등을)이용하자

 

37. 열팽창( Thermal Expansion) : 온도변화에 따른 팽창, 수축이용

 

38. 활성화/산화 가속( Enrich/Accelerater Oxidation) : 산소가 다른 물질로 결합하여 촉매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자

 

39. 비활성화/불활성 환경( Calm/Inert Environment) : 산소와 결합하는 것을 억제(정상적인 환경을 불활성으로 바꾸자)

 

40. 복합 재료( Composite Materials) : 동질 재료를 복합재료로 바꾸자(여러재료 융합하여 새로운 재료를 만들자)

 

 

 

"자 어떤가 김씨 이게 발명을 하는 기본 원리라네, 기존의 있던 물건을 조금만 변형시켜 새로운 물건을 만들어 내도 발명이라네, 그리고 그 발명은 어떻게 하면 좀 더 편해질 수 있는가 생각하고 관찰하는 것부터 시작된다네

내 말 잘 명심하고 좋은 발명 하길 바라네 친구!"